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저소득층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

정보와이드 930

저소득층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

등록일 : 2009.01.08

장애아동이 있는 가정에게 재활치료비용은 경제적으로 큰 부담인데요, 정부가 서민들의 이같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음달부터 월 22만원의 재활치료비를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다음달부터는 장애아동을 둔 저소득 가정에 월 22만원의 재활치료 비용이 지급됩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다음달부터 전국 가구 평균소득의 50% 이하 가정의 장애아동에 대해 매달 22만원의 재활치료 바우처인 서비스 교환권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은 뇌병변이나 언어, 청각, 시각, 자폐성 장애가 있는 만 18세 미만 아동, 청소년으로 서비스 교환권을 이용해 언어치료나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 적절한 재활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는 본인부담금이 면제되고 나머지는 소득에 따라 2만원~4만원을 내야 합니다.

서비스를 받으려는 사람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연중 신청할 수 있고 다음달부터 혜택을 받으려면 오는 16일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이와함께 복지부는 장애인의 일상생활을 돕는 장애인 활동보조 서비스 시간을 다음달부터 등급별로 월 평균 10시간씩 늘리고, 장애인 일자리도 지난해보다 500개 늘어난 3천500개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