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토착·교육·권력비리 뿌리 뽑아야"

KTV 930 (2010~2011년 제작)

이 대통령 "토착·교육·권력비리 뿌리 뽑아야"

등록일 : 2010.10.22

이명박 대통령은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경찰은 공정한 사회의 표상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경찰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토착비리와 교육비리, 권력비리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경찰은 공정사회의 표상이 되어야 한다며 불법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공권력을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찰 내부에 불공정한 관행이 있었다면 바로 잡아달라며 특히, 경찰이 토착비리와 교육비리 권력비리 등 3대 비리 척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경찰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토착비리, 교육비리, 권력비리를 뿌리 뽑아야 합니다.”

또, 선진 일류 경찰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경찰의 상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며 경찰의 변화와 혁신을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우리 경찰은 공정경찰, 서민경찰, 과학경찰을 새로운 좌표로 삼아야합니다.”

이 대통령은 여성과 아동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서는 각별한 관심을 쏟아 달라며 경찰이 든든한 지팡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교육을 강화해 사이버 범죄와 국제테러 등 특수 범죄에 대한 대비역량도 체계적으로 확충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경찰의 직급과 보수, 인력 문제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법을 지켜야 이익이라는 믿음이 우리사회에 뿌리내려야 한다며 경찰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얻을 때 엄정한 공권력 집행 또한 확고한 권위를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