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번 유행 '최대 고비'···"주말 이후 방역 치밀하게"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이번 유행 '최대 고비'···"주말 이후 방역 치밀하게"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20.12.31

신경은 앵커>
'코로나19 유행의 최대 고비'를 맞고 있는데요.
정부는 주말 이후의 '방역전략'을 치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정세균 국무총리
(장소: 서울시청)

지구촌에서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한지 불과 1년만에 전 세계 확진자가 8천만명을 넘어 세계인구의 1%가 감염되었습니다.

우리의 경우 인구대비 확진자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누적 확진자의 40%가량이 지난 한 달새 발생해 이번 유행이 최대의 고비가 되고 있습니다.

정부와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이번 위기를 하루빨리 극복해야 하겠습니다.

최근 요양병원, 종교시설 등에서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연말연시 이동과 모임까지 증가하면 확진자가 급증할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이에 따라 특별대책 기간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종료되는 이번 주말 이후의 방역전략을 치밀하게 준비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정부는 확진자 추세, 검사역량, 의료대응 여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방역대책을 심사숙고하겠습니다. 중수본은 각 부처, 지자체, 그리고 전문가와 심도 있게 논의하여 대안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정부는 코로나19 여파로 고통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 자영업자, 고용취약계층 등을 위한 피해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책에는 코로나19 대응에 힘을 보태주고 있는 민간병원과 의료인을 지원하기 위한 약 8천억원 규모의 예산도 포함돼 있습니다.

국난이 닥쳤을 때 손해를 감수하면서 의로운 일에 발 벗고 나서준 분들을 정부가 외면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예산 집행이 늦어져 서운함을 느끼게 해서도 안되겠습니다.

재정당국과 관계부처는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대책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는 한파가 몰려온다는 예보가 있습니다. 악조건 속에서도 방역현장에서는 의료진, 군인, 경찰관, 소방관, 공직자 등 수많은 분들이 헌신하고 계십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방역당국과 각 지자체는 현장 근무자가 방역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에 나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3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