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비서실장 유영민·민정수석 신현수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청와대 비서실장 유영민·민정수석 신현수

등록일 : 2020.12.31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비서실장과 민정수석 비서관에 대한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신임 비서실장엔 유영민 전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을, 민정수석에는 신현수 전 국가정보원 기조실장을 임명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비서실장에 유영민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임명했습니다.
신임 유 비서실장은 부산 출신으로 LG CNS 부사장,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장 등을 지냈습니다.
청와대는 유 신임 실장이 경제, 행정, 정무 등 여러 분야에서 소통의 리더십을 갖춘 적임자라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녹취> 노영민 / 대통령 비서실장
"코로나 극복과 민생 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다양한 국정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대통령비서실을 지휘할 최고의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유 실장은 빠른 시간 안에 현안을 잘 정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녹취> 유영민 /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
"무엇보다도 바깥에 있는 여러 가지 정서라든지 여러 가지 의견들을 부지런히 듣고, 또 대통령께 부지런하게 전달해서 대통령을 잘 보좌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정수석에는 신현수 전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이 발탁됐습니다.
신 수석은 사법시험 26회로 검찰에 몸담은 뒤 노무현 정부 사정비서관으로 활동했습니다.
청와대는 신 수석이 풍부한 법조계 경력을 바탕으로 권력기관 개혁 완성과 국민의 민심을 전달할 적임자라고 소개했습니다.

녹취> 신현수 / 신임 민정수석
"어려운 시기에 소임을 맡게 됐습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하지만 할 수 있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임 비서실장과 민정수석의 임기는 새해부터 시작됩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김상조 정책실장의 사의는 반려했습니다.

유진향 기자 feelyka@korea.kr
“문 대통령은 3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코로나 방역 등 현안이 많아 정책실장을 교체할 때가 아니라며 김 실장을 유임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3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