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 512명···"접종 앞당기는 방안 검토"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신규 512명···"접종 앞당기는 방안 검토"

등록일 : 2021.04.27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상황입니다.
신규 확진자 수가 주말 검사량 감소 영향으로 줄었지만, 감염 위험은 여전히 곳곳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확진자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혜진 기자,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27일) 0시 기준으로 어제(26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512명입니다.
지역발생 477명, 국외유입 35명인데요.
주말 검사량 감소 영향이 반영되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500명대로 내려왔는데요, 감염 양상을 보면, 최근 일주일 간 진단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는 비율인 양성률은 약 1.9%로 6주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집단감염 발생률은 한달 전보다 15%포인트 줄었지만, 가족이나 지인 등 확진자 개별접촉으로 인한 감염 비율이 44.7%로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인 상황입니다.
오늘(27일) 오전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개인 간 모임을 자제하고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게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특별방역관리주간인 이번 주를 기점으로 감염 확산세가 꺾일 수 있도록 현장점검에 집중하고 방역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히 제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대환 앵커>
네,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접종 현황도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네, 오늘(27일) 0시 기준으로 어제(26일) 하루 백신을 추가 접종받은 사람은 14만여 명입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모두 약 241만 명이 1차 접종을 마쳤습니다.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다음 주부터 확대 시행될 일반인 대상 백신 접종을 위해 세부대상별 접종 계획을 촘촘히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다음달 첫째주까지 사회필수인력 접종을 마치고 같은 달 65~74세 연령층 494만 명에 대한 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전 장관은 대상별 접종일정을 최대한 앞당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고 전국 지자체별 보건소와 지역 예방접종센터, 위탁의료기관 운영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오늘(27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피해보상전문위원회 첫 회의가 열립니다.
지난달 접수된 보상신청을 심의하는 회의로, 백신 접종 뒤 사지마비 이상반응이 의심돼 신고한 간호조무사 심의는 다음 달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장현주)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83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