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천784명 '하루 최다'···비수도권 공연 제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1천784명 '하루 최다'···비수도권 공연 제한

등록일 : 2021.07.22

박성욱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천 784명을 기록했습니다.
하루 기준으로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신경은 앵커>
'4차 유행'이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부터는 '비수도권 대규모 공연'이 제한됩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된 뒤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모두 1천784명으로, 이 가운데 지역발생이 1천726명입니다.(국외유입 58명)
지역별로는 서울 599명, 경기 450명, 인천 126명 등 수도권 집중이 여전하고, 부산 100명, 경남 86명 등 비수도권 다른 지역에서도 확진자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기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가 수도권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기세를 넓히고 있는데, 확진자 세 명 중 한 명이 델타 변이에 감염된 상황입니다.
정부는 휴가가 집중되는 7월 말, 8월 초가 유행 확산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지금은 잠시 멈춤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번만큼은 함께 하는 휴가보다 서로 거리를 두고 휴식하는 안전한 휴가를 부탁드립니다."

의료대응체계를 보면, 전국 중환자 병상은 500여 개, 감염병 전담병원은 약 2천600개 병상이 남아있습니다.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환자가 입소하는 생활치료센터는 4천여 병상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런 가운데 방역당국은 비수도권에서 열리는 대규모 콘서트 대상 방역관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비수도권에서 다음 달 1일까지 등록 공연장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열리는 실내외 공연은 모두 금지됩니다.
공연 관련 제한을 수도권과 동일하게 적용해 많은 이들이 모이는 상황과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방역당국은 설명했습니다.

녹취> 이기일 / 중대본 제1통제관
"비수도권 비정규 공연시설에서의 공연은 금지됩니다. 현재 문체부의 공연장 특별점검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현행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는 오는 25일 종료될 예정인데 단계 조정 여부는 늦어도 이번 주 일요일 발표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장현주)
생활방역위원회에서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이번 주 유행 상황과 감염재생산지수, 이동량 등 다양한 지표를 검토한 뒤 관계부처, 지자체 논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7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