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밥상 부담 던다"···국산 농축산물·가공식품 할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밥상 부담 던다"···국산 농축산물·가공식품 할인

등록일 : 2025.07.15 20:18

김경호 앵커>
여름철 밥상 물가를 잡기 위해 정부가 할인 행사를 지원합니다.
전국의 마트에서 국산 농축수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유통업계도 가공식품 할인 행렬에 동참했습니다.
최유경 기자입니다.

최유경 기자>
예년보다 이른 더위에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오르며, 소비자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녹취> 김예원 / 세종시
"예전에는 이번 주 식단은 이렇게 해야지 하고 그 식단에 필요한 재료를 와서 샀는데, 이제는 반대가 됐어요. 일단 마트에 와서 저렴한 것 위주로만 산 후에 집에 가서 이걸로 어떻게 식단을 짤까..."

정부가 국산 농축산물 할인 지원에 나섭니다.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전국 1만 2천 곳의 대형, 중소형 마트에서 추진합니다.
이 기간 한 명당 한 주에 2만 원까지, 품목별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130곳에서는 별도로 100억 원 규모의 환급행사를 다음 달 4일부터 실시합니다.
생산자단체 자조금을 활용한 한우 할인도 진행됩니다.
2등급에서 1++등급까지 등심, 양지 등 다양한 부위를 지난해보다 30% 가까이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이달 18일부터는 전국 600여 곳의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21일부터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에서 행사가 시작됩니다.

최유경 기자 ch01yk@korea.kr
"식품, 유통업계도 물가 안정에 동참합니다. 여름철 소비가 많은 가공식품을 위주로 이달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와 롯데,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라면과 커피, 간편식 등 주요 품목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GS리테일은 빙과류, 음료 등을 할인, 농협하나로마트는 창립 기념 최대 55% 카드할인도 진행합니다.
김치는 종가와 비비고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자체 온라인몰 할인도 실시합니다.
외식비 부담 완화를 위한 공공배달앱 지원도 계속됩니다.
공공앱으로 2만 원 이상 3회 주문 시 1만 원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황신영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김지영)

KTV 최유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5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