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길게 느껴졌던 여름철 무더위가 물러가고 가을이 다가오면서 여름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여행 계획하는 분들 계실 텐데요, 올가을, 정부가 교통, 숙박, 여행상품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2025년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먼저, 서해금빛열차, 남도해양열차 등 낭만 가득한 5개 노선 관광열차 티켓을 최대 50% 할인하고요, 전 국민 누구나 즐기는 7일간의 자유여행 '내일로' 패스도 1만 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10월 31일까지 국내 지방 노선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선착순으로 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항공권 할인은 참여 항공사별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결제하거나 할인금액이 적용된 특가운임 항공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행 경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숙박비 부담도 줄일 수 있는데요, 숙박세일페스타와 연계해 10월 30일까지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할 경우, 1인 1회 한정으로 최대 5만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을편의 경우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할 경우,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요, 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포천, 충남 공주, 전라남도 전 지역 등 총 31개 지역의 숙박시설을 예약할 때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여행콘텐츠도 준비돼 있는데요, 3만 9천 원으로 떠날 수 있는 당일치기 기차여행, 인플루언서와 동행하거나 상세 코스를 알리지 않는 '미스터리 투어' 등 특별한 지역여행 프로그램도 펼쳐집니다.
또, 정읍시 '장금이 파크'와 국립 진안고원 산림치유원 등 캠페인 기간 새로 문 여는 관광지를 비롯해 강화군 교동도 화개정원, 진주시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 널리 알려지지 않는 '숨은 관광지' 27곳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2025년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의 모든 할인과 프로그램은 신청 방법, 이용 기간,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야 하는데요, 포털에서 '여행가는 가을'을 검색하거나 공식 누리집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가을, 정부가 마련한 '2025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으로 즐겁고 알찬 가을 추억 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클릭K 플러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