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트럼프 "종전 합의 서명 가능···회담 준비 완료"
역사적인 첫 북미 정상회담이 나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에서 종전 관련 합의에 서명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아베 신조 일본총리와의 정상회담을 끝낸 트럼프 대통령이 다가오는 북미 정상회담은 단순한 사진촬영용 행사가 아니며, 후속 회담의 가능성을 또다시 언급했습니다.
녹취> 도널드 트럼프 / 미국대통령...
-
남북연락사무소 추진단 방북···"조속 개설 위해 점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추진단이 오늘 개성공단을 방문해 현지 점검에 나섭니다.
천해성 통일부 차관은 공동연락사무소가 조속히 개설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오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추진단이 오늘 개성공단 점검 차 방북길에 올랐습니다.
우리 측 인사가 개성공단을 방문한 건 2016년 2월 공단 문을 닫은 후 처음입니...
-
"트럼프, 개인 소유 별장서 2차 정상회담 검토"
북미 정상회담이 닷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과의 첫 회담이 만족스러울 경우 2차 회담 장소로 개인 별장을 제안할 수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습니다.
박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캘리엔 콘웨이 백악관 선임고문이 후속 회담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핵 협상을 위해 적게는 두 번에서 많게는 다섯 번까지 회담이 필요할지 모...
-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추진단 내일 개성공단 방문
천해성 통일부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추진단이 내일 개성공단을 방문합니다.
추진단은 천 차관을 단장으로 청와대와 현대아산, KT 등 14명으로 구성됐으며 남북교류협력협의사무소와 숙소, 개성공단 종합지원센터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통일부는 추진단 현장 방문 결과를 토대로 사무소 가동을 준비할 것이라며 북측과 필요한 협의를 계속 추진해 ...
-
북미 정상회담 세부일정 확정···'비핵화 로드맵' 막바지 조율 [라이브 이슈]
세기의 만남인 북미 정상회담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회담은 사실상 마무리됐고 판문점 실무회담의 막판 의제 조율도 거의 완성단계에 이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세부 일정이 정해진 후 북미 회담이 열릴 싱가포르 센토사 섬과 호텔 인근은 특별행사구역으로 지정돼 미리부터 삼엄한 경비에 들어갔다고 하죠.
북미 정상회담의 최종 일정과 남은 점검...
-
"트럼프, 개인 소유 별장서 2차 정상회담 검토"
북미 정상회담이 닷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과의 첫 정상회담이 만족스러울 경우, 2차 정상회담 장소로 개인 별장을 제안할 수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는데요,
자세한 내용 박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캘리엔 콘웨이 백악관 선임고문이 후속 회담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핵 협상을 위해 적게는 두 번에서 많게는 다섯 번...
-
북미정상회담 기간 싱가포르에 한국프레스센터 운영
한국언론진흥재단은 오는 12일에 열리는 북미정상회담 취재 지원을 위해 싱가포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호텔에 한국프레스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는 북미정상회담과 관련한 정부 브리핑, 국내외 외교안보전문가 초청 언론포럼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레스센터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500석 규모로 운영됩니다.
-
북미정상회담 D-5 '비핵화 로드맵' 막판 조율
최대환MC>
미국 백악관은 북미 정상회담이 12일 오전 아홉 시, 한국시간으로는 오전 열 시에 싱가포르 센토사섬에 있는 카펠라 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공개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첫 번째 북미 정상회담이 잘 마무리된다면 회의 당일은 물론 이튿날인 13일에도 더 많은 행사가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내용, 전문가와 함께 짚...
-
북미 정상회담 D-7···한반도 '비핵화·평화' 실현 눈앞 [라이브 이슈]
세기의 만남이 될 북미 정상회담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판문점, 싱가포르, 뉴욕’을 잇는 실무협상과 고위급 회담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북미 정상회담 성공 개최에 기대도 높아지고 있죠.
6월 12일 우리시각 오전 10시! 세계를 뒤흔들 북한과 미국의 대화가 갖는 의미, 더불어 이를 통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남은 과제들을 살...
-
6월 북미정상회담 12일 오전 10시 개최
최대환MC>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세기적인 북미정상회담은 한국시간으로 12일 오전 열 시에 개막하는 것으로 결정됐습니다.
꼭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북미정상회담의 쟁점과 과제를 전망해 봅니다.
임보라MC>
서울 스튜디오에 배기찬 국가안보전략 연구원 고문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