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당정, 양곡관리법 대응 방안 긴밀히 협의 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당정, 양곡관리법 대응 방안 긴밀히 협의 해야"

등록일 : 2023.03.27

최대환 앵커>
지난 23일 국회에서 통과된 양곡관리법과 관련해서, 윤석열 대통령은 당정이 긴밀히 협의해서 의견을 모아달라고 지시했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윤 대통령이 재의요구권, 이른바 거부권을 사용할지에 대해서는, 모든 의견을 종합해서 최종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지난 23일, 야당 중심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양곡관리법 개정안.
수석비서관회의와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회동을 잇따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이, 양곡관리법 대응 방안에 대해 당정의 긴밀한 협의를 지시했습니다.

녹취> 이도운 / 대통령실 대변인
"대통령은 지난 23일 통과된 양곡관리법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긴밀한 당정협의를 통해 의견을 모아줄 것을 한 총리에게 당부했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국정 파트너인 여당과 긴밀히 협의하라는 취지라며, 이와 함께 농민 단체 등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이 이에 대한 재의요구권, 이른바 거부권을 사용할지에 대해서는 모든 의견을 종합해 최종 판단할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밖에도 당정의 긴밀한 협의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법률안과 예산안을 수반하지 않은 정책도 모두 당정이 협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그 과정에서 국민 여론을 충분히 반영할 것을 내각에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준비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녹취> 이도운 / 대통령실 대변인
"대통령은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 BIE의 엑스포 실사단 방한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와 관련해 실사단에게 우리나라의 유치 역량과 의지를 최대한 알릴 수 있도록 민관의 역량을 총집결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 영상편집: 최은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8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