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ASEAN 순방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APEC 행사장 비행금지···군 병력 2천600여 명 투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APEC 행사장 비행금지···군 병력 2천600여 명 투입

등록일 : 2025.10.24 19:59

김경호 앵커>
APEC 기간 참석국 인사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장과 김해공항 일대가 비행금지구역으로 지정됩니다.
회의 기간에는 군 병력 2천6백여 명이 투입돼 현장 경호에도 나섭니다.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안전 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경주 행사장과 정상들이 입출국하는 김해국제공항 일대가 비행금지구역으로 설정됩니다.
APEC 행사장은 오는 27일 김해공항은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비행이 금지됩니다.
비행금지구역 안에서는 드론과 초경량 비행 장치 등 모든 항공기 운항이 금지됩니다.
다만, 정기 여객 항공편과 응급구조, 재난·재해 지원, 군경 작전을 수행하는 비상 임무 항공기만 예외적으로 운항을 허용합니다.
국토교통부는 국정원과 국방부 등 관계 기관 합동으로 드론 탐지와 전파 차단 장비를 운용합니다.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해 정상회의 행사장 상공의 비인가 항공기 운항을 실시간으로 통제할 계획입니다.
한편 국방부는 회의 기간 군 병력 2천660여 명을 현장에 투입합니다.
투입 병력은 주요 행사장과 이동로 일대 공중·해상 경계 작전, 안전 지원 활동, 주요 인사 경호와 대테러 임무 등을 맡습니다.
(영상제공: 국방부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김민지)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경호안전종합상황실과 군 작전본부를 찾아 작전 현황을 확인하고 준비 상태를 점검했습니다.

녹취> 안규백 / 국방부 장관
"APEC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주시고 유비무환의 자세로 임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 말씀드립니다."

안 장관은 "군과 경호처, 국정원 등 관계 기관이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