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디자인 전공학생들 위한 멘토링 인기 [캠퍼스 리포트]

문화소통 4.0

디자인 전공학생들 위한 멘토링 인기 [캠퍼스 리포트]

등록일 : 2012.08.29

취업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요즘 디자인 전공 학생들에게 디자인 분야 전문멘토링을 해주는 프로젝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보도에 류정민 캠퍼스 기자입니다.

서울 신촌에 있는 홍대 가톨릭 청년 회관 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60 여명의 학생들이 이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디자인 관련 새로운 축제인 DDD프로젝트는 5만명 전국 디자인 학도들을 위한 신개념 디자인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김나영 디자인과장 / LG생활과학 

"(DDD프로젝트란) 디자인에 목숨 건 멘토들이 디자인에 목을 맨 멘티들에게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런 내용(의 행사)입니다. 디자인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그런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은 게 목표구요."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네이버의 UX디자인과 영상 디자인, 일룸의 가구디자인, 코다스의 제품디자인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는 네 명의 연사들이 차례로 들려주는 디자인 특강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강이 끝난 뒤에는 멘토들과 멘티들이 자유롭게 둘러앉아 활발하게 질문하고 답하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자신이 직접 만든 포트폴리오를 들고 와서 일대일로 첨삭을 받기도 합니다.

함지은 / 홍익대 회화과 4학년

"디자인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전공분야가 아니라 정보가 부족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서 현업에 계신 분들 만나게 되어 좋은 기회인 것 같고, 앞으로 취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5월 처음 선을 보인 DDD프로젝트는 강연과 멘토링을 결합한 행사로 디자인 학도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DDD프로젝트는 세 달에 한번씩 시즌제로 계속 될 예정입니다.

취업난 속에 이같은 전문분야 멘토링 프로젝트는 해당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류정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