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자리 타운홀미팅···"위기극복 위해 정부 적극 역할"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일자리 타운홀미팅···"위기극복 위해 정부 적극 역할"

등록일 : 2020.05.07

유용화 앵커>
일자리위원회가 오늘 '일자리 타운홀미팅'을 열어 청년, 여성 등 각계각층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일자리 위기극복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일자리 타운홀미팅.
김용기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황덕순 청와대 일자리수석 등이 자리한 가운데, 청년과 여성, 특수고용노동자 등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각계각층의 온라인 참여자들은 공공부문 채용 확대와 청년 취업지원 강화, 특수고용노동자에 대한 고용 안전망 강화 등을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권희정 / 청년 구직자
"요즘에 특히 코로나19 때문에 기업의 공채일정도 많이 미뤄지고 국가고시도 일정이 많이 미뤄져 있거든요. 그래서 우선 이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국가 차원에서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녹취> 오지은 / 청년 재직자
"저는 지방대 국문국문학과 출신인데요. 청년인턴제도를 통해서 금융실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었고, 그리고 블라인드 채용으로 지난해 공공기관 입사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청년인턴제도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제도를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김용기 부위원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용기 /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코로나19가 초래한 위기를 계기로 일자리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더 좋은, 더 많은 일자리의 실현을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을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재갑 고용부 장관도 정부가 앞서 발표한 10조 원 규모의 고용안정특별대책을 통해 기업과 노동자의 어려움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지난달 22일 5차 비상경제회의에서 고용 유지와 고용보험 사각지대 지원, 구직자 생계·재취업 지원 등 특별대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녹취> 이재갑 / 고용노동부 장관
"정부에서는 10조 원 규모의 고용안정특별안정대책을 마련해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우리 기업과 노동자분들이 어려움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정부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 지원 드리겠습니다."

정부는 언택트, 디지털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규모 공공투자를 통해 '한국판 뉴딜'을 추진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정현정)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6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