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자리 200만 개 유지·창출···'8조 6천억 원' 투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일자리 200만 개 유지·창출···'8조 6천억 원' 투입

등록일 : 2020.09.02

유용화 앵커>
내년도 예산안은 또,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를 빠르고 강하게 회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신경은 앵커>
2백만 개의 일자리를 유지, 창출하기 위해 '8조 6천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어서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정부는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을 위해 내년도 예산을 집중 투입합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코로나19에 맞서 일자리와 기업을 지키고, 소비와 투자를 촉진해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을 이뤄내겠습니다."

먼저 일자리 2백만 개 이상을 지키거나 창출하는 데 8조 6천억 원을 들입니다.
올해보다 3조 원 가까이 늘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근로자 45만 명에게 고용유지지원금을 지원하기 위해 1조 2천억 원을 투입하고, 8개 지역에 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총 645억 원을 지원해 8천 명의 일자리를 지킵니다.
특히 공공일자리 103만 개 제공에 3조 1천억 원을 지원합니다.
노인 돌봄, 장애인 일자리뿐 아니라 월 60시간 이상 사회서비스형 일자리도 8천개 늘립니다.
민간일자리는 4조 2천억 원을 들여 57만 개 창출을 유도하고, 소상공인 1만 2천명에게 창업, 혁신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정부는 한편, 민간투자를 유도하는 데 72조 9천억 원대 정책자금을 공급합니다.
여기에 33조 원대 재정 소요가 예상됩니다.
8조 6천억 원대 맞춤형 공공투자펀드 조성을 위해 2조 3천억 원을 출자하는데, 특히 모태펀드는 역대 최대인 3조 7천억 원 규모로 조성합니다.
산업, 기업, 수출입은행 출자 등 36조 7천억 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공급하는 데에도 재정 30조 원을 투입합니다.
유턴기업과 외투기업에는 보조금, 인력, R&D 등 2천억 원을 지원해 해외 투자를 유치합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농수산, 문화, 관광분야에 2조 원 규모의 바우처, 쿠폰을 지원해 소비를 촉진하고, 코리아 토탈 관광패키지를 비롯한 3대 관광콘텐츠를 개발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이승준)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5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