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예정대로 공급···6월까지 1천200만 명 접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예정대로 공급···6월까지 1천200만 명 접종"

등록일 : 2021.04.02

박성욱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가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백신 공급이 불안정한 상황을 보이고 있지만, 예정된 일정대로 백신이 공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앵커>
또 6월 말까지, 천 200만 명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예정된 일정대로 코로나19 백신이 공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무총리 정책현안 브리핑
(장소: 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정 총리는 정책현안 브리핑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백신공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정부는 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백신 도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현재까지 2분기 중 총 1,440만 회분의 백신도입이 이미 확정되어 있으며, 예정된 일정대로 공급될 것입니다."

정 총리는 당초 몇 주 늦어질 것으로 알려졌던 코백스퍼실리티를 통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4월 물량 43만 회분도 오는 3일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최근 백신 수급상황 등을 감안해 복지부 장관을 팀장으로 외교부, 산업부, 질병청, 식약처 등이 참여하는 범정부 백신도입관리 T/F를 별도로 가동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백신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하게 물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재까지 정부는 2분기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841만 1천 회분과 화이자 백신 600만 회분의 도입을 확정했습니다.
노바백스, 얀센, 모더나 백신은 상반기 공급물량과 구체적 시기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는데 정 총리는 세부사항이 확정 되는대로 조속히 알리겠다고 했습니다.
6월 말까지 1천200만 명 백신 접종 목표 달성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세균 국무총리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현재 정부의 계획은 도입물량, 접종역량 등을 감안한 수치로 충분히 목표 달성이 가능합니다."

정 총리는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사실상 전 국민 접종이 시작됐다고 소개하고 4월 내에 전국 모든 지자체에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되고, 민간의료기관 1만 4,000곳 중 일부에서도 4월 중 접종이 시작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매달 접종 속도가 점점 빨라질 것이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 여러분의 참여로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김종석)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9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