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불법 도박 조직에 가상계좌 제공···범죄 가담 PG사 4곳 적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불법 도박 조직에 가상계좌 제공···범죄 가담 PG사 4곳 적발

등록일 : 2025.07.22 20:09

모지안 앵커>
불법 도박 등 범죄행위에 가상계좌를 제공한 결제대행업체가 금융 당국에 적발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상시감시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결제대행업체의 부당행위 근절에 나설 계획입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영세 결제대행업체인 A사.
쇼핑몰로 위장한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조직을 가맹점으로 모집했습니다.
A사는 이들에게 범죄자금 이동을 위한 가상계좌를 제공했습니다.
가상계좌에 입금된 도박자금을 범죄조직의 지정 계좌로 이체해주고 그 대가로 거액의 수수료를 챙기다 적발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이 상반기 모니터링 과정에서 이상징후를 보인 6개 결제대행업 사업자, 이른바 PG사들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했습니다.
점검 결과 범죄자금 유통 목적으로 가상계좌를 제공한 A사를 비롯해 대출, 투자사기 등 불법 연루 정황이 확인된 PG사 4곳을 수사기관에 통보했습니다.
금감원은 최근 영세 PG사들이 매출 확대를 목적으로 범죄에 직접 가담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다 밝혔습니다.
PG사의 불법 영업행위를 신속하게 포착, 분석할 수 있도록 상시감시체계 고도화에 나섭니다.

녹취> 손정환 / 금융감독원 검사2팀장
"불법행위 가담자들의 우회방식을 포착할 수 있는 지표를 계속 발굴해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지표를 계속 발굴해서 상시감시체계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문제 PG사에 대해서는 테마 점검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합니다.
이 밖에도 수사기관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PG사의 불건전, 불법 영업행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현장검사를 통해 법령 위반 등이 확인된 PG사에 대해서는 부당행위에 상응하는 엄중한 제재를 내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5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