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기업 지원자금 `2조 8천억 원`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으로 총 2조 8천억원이 지원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 고군분투하고 있는 우리 중소기업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내용,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원되는 정책자금이 올해 2조 8천억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이중 창업촉진과 활성화를 위한 중소벤처창업자금에 6천억원이 배정됐습니다.

또 경영혁신을 위한 시설개선 사업에 8천 850억원, 기업간 협력사업에 2,660억원이 사용됩니다.

이밖에 경영안정을 위한 원.부자재구입 지원에 2,100억원이 마련됐고,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도 3,300억원이 배정됐습니다.

올해 정책자금은 창업, 기술사업화, 경영혁신 등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개편해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위주로 바꾼 것이 눈에 띕니다.

또 사업성과 기술성에 기초한 기술금융과 생산자 보증방식 융자제도가 시범 도입됩니다.

이와 함께 수출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공급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됐습니다.

정영태 중소기업청 성장지원본부장>

정책자금의 평균 대출금리는 지난해보다 0.3%p 상승한 4.75% 입니다.

대출기간은 시설자금이 8년, 운전자금이 5년으로 결정됐습니다.

오는 8일부터 16개 중소기업진흥공단 지역본부와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재기자: 유진향>
<영상취재: 김경률>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