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한명숙 국무총리는 8일 오전 국방대학교 안보과정 졸업식에 참석해 어떠한 경우에도 북한이 핵을 가져서는 안 되며 한반도 비핵화 선언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한명숙 총리가 우리나라 최고의 안보교육기관인 국방대학교 졸업식에 참석했습니다.

한 총리는 졸업식 치사에서 최근 세계 안보는 테러와 반테러의 전쟁 속에서 매우 불안정하다며, 한반도 역시 북한의 핵실험으로 심각한 도전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북한의 핵 실험은 한반도 비핵화를 바라는 국제사회의 여망을 저버린 용납할 수 없는 행위며 이에 대한 정부의 입장은 단호하고 냉철하다고 못 박았습니다.

이에따라 주변국과 긴밀히 협력해 6자회담에서 북한 핵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할 것임을 다시 한번 확고히 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와 함께 우리의 전쟁 억제력을 확충시켜 나기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며 자주국방 역량을 키우고, 첨단 정보과학군을 지향하는 국방개혁 2020이 바로 그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우리 국민들은 정부와 군이 국가안보를 확실히 보장해주길 기대하고 있다며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 안보라는 중요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해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