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2007년 예산은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연속으로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5일 복지분야 예산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양극화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위한 2007년도 보건복지 예산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현주 기자>

내년도 복지분야 예산책정액은 올해 보다 10.4% 많은 61조 8000억원.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에 역점을 두고 투입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우선 기초생활보장에 투입될 예산은 내년 6조 5000억원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기초생활보호대상자를 확대하는 한편 노인돌보미 바우처제도와 중증장애인 활동 보조인제도등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또, 도시기초생활수급자자녀 30만 명에게 방과 후 학교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무료쿠폰을 지급하고 만 5세 아동의 무상교육 대상자도 15만 2000명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내년부터 저출산.고령화사회기본계획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5조 천억이 투입됩니다.

복지부는 전체 아동 70%가 보육료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보육시설 개선을 위한 기본보조금제도도 시범실시 할 계획입니다.

또, 노인 치매병원과 요양시설도 확충됩니다.

한편, 농림예산엔 올해보다 2.2% 증가한 12조 1000억원이 책정됐습니다.

이 중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한 직불제에 2조 천억원을 농촌 개발과 복지 향상을 위해 9천 9백억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