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천공항 분수대 동전 자선 기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입국장에는 여행객들이 쓰고 남은 잔돈을 기부하는 모금함이 있습니다.

연말이면 모인 동전이 상당한 액수가 됩니다.

28일 이 동전들을 모아 유니세프에 전달하는 사랑의 나눔 행사가 열렸습니다.

강석민 기자>

인천국제공항 1층 입국장. 해외 지사에 파견돼 현재 모스크바에 살고 있는 박성만씨 가족은 한국에 들어 올 때면 언제나 유니세프 사랑의 모금함에 남은 잔돈과 소액 지폐를 넣습니다.

지난 1994년 1월 1일 유니세프의 도움을 받던 국가에서 도움을 주는 국가로 탈바꿈한 대한민국.

이후 12년간 유니세프 사랑의 동전 모으기 행사는 공항면세점 등 공항 전체로 확산됐습니다.

현재까지 사랑의 동전모으기 운동으로 조성된 기금은 약 47억원.

300원에 한끼 식사와 1000원으로 예방접종이 가능한 최빈국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 공항에서는 지난 2년간 모금한 기금의 전달식 있었습니다.

지난 13년간 유니세프 친선대사를 역임해 온 영화배우 안성기씨도 자리를 같이 했습니다.

성금 전달식 행사를 주최한 인천공항세관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합니다.

외국여행에서 쓰고 남은 몇 닢의 동전. 환전도 되지 않는 푼 돈이 모여 지구촌 빈민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리고 있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